목적

개발자가 생각치 못한 에러를 찾아내는 것

 

개요

시험할 부분, 조작법의 상정이나 개발자의 의도에 대한 고려 없이

시험 실시자가 즉흥적으로 조작하는 시험 방법이다.

 

명칭의 유래

원숭이에게 시켜 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

 

상세

일반적으로 테스트는 대상의 설계, 구조, 용도, 조작법을 고려한 순서나 변수를 미리 정한다.

하지만, 몽키 테스트는 확신으로 인한 시험 관점의 누수를 배제하기 때문에

개발자가 생각하지 못한 에러를 발견하기도 한다.

 

주의점

에러가 발생했을 때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조작한 순서의 기록, 관찰을 신중히 해야 한다.

 

몽키 테스트 방식

- 랜덤한 조작을 연속적으로 시험하는 방식

- 시험대상 사용 경험이 없는 유저에게 설명 없이 사용하게 하는 방식

- 개발측의 사람이 통상적이지 않은 조작을 굳이 수행하는 방식 ... ex) 버튼 연타

 

출처 : e-words.jp/w/%E3%83%A2%E3%83%B3%E3%82%AD%E3%83%BC%E3%83%86%E3%82%B9%E3%83%88.html

반응형

+ Recent posts